• 2023. 10. 26.

    by. 미니아따

    엘지 서비스센터 세탁기 회전판 구입


    세탁기를 구입한 지 5년쯤 냄새도 나고 물때가 올라와서 청소업체에 맡겨서 청소를 한 뒤에 한 번도 회전판이 빠진 적이 없던 게 한 번씩 빠지기 시작하더니 나중에는 조립을 해도 바로 빠져 버리고 헛도는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나사를 아무리 조여도 세탁시 고정이 되지 않고 다시 나사가 풀리면서 빠지는 현상으로 세탁기를 새로 구입을 마음먹었다가 혹시 하는 마음에 엘지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세탁기 a/s를 문의를 했더니 부속, 출장비 등이 지출이 된다고 합니다.

     

     

    부속만 구입하면 쉽게 고칠수 있을 것 같아 대표 엘지 서비스센터에 연락했더니 부속만 구입이 안 된다는 답변이었습니다. 그래서 엘지지점 서비스센터 직통 번호로 연락을 드렸더니 가능해서 부속을 구입했습니다.

     

    엘지 세탁기 옆부분에 모델명이 적혀있으니 확인하시고 부속 주문 시 직원분께 알려주시면 빠르게 접수가 됩니다.

    접수가 완료된 후에 부속이 해당 지점으로 도착했을 시 본인에게 연락이 오면 찾으러 가면 됩니다.

     

     

    접수받으신 직원분 실수로 다른 부속이 도착해서 다시 재방문으로 헛걸음을 하였지만 직원분의 친절한 상담과 대처로 기분 좋게 물건을 받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영업시간

    평일 09:00 ~18:00

    토요일 09:00 ~13:00

    점심시간 12:00 ~ 13:00

    영업시간에 맞춰서 방문하니 본인확인 후 주문한 부속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 후에 찾아왔습니다.

     

     

    엘지 세탁기 회전판 교체 시 와셔도 함께 주문을 했는데 회전판이 빠지면서 와셔가 어디로 갔는지 찾을 수가 없었답니다.

     

     

    거름망이 두 개 모두 파손이 있어서 교체하면서 부착하는 부분도 약간에 파손이 생겨서 주문을 했습니다.

     

     

    아랫부분에서 자세히 다루겠지만 거름망만 교체는 쉬우나 부착시키는 부분은 전용 연장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일반인이 셀프로 교체하려고 했다가 혼쭐나고 새로 산 부속은 보관하기로 했습니다.

     

     

    엘지 세탁기 회전판 교체 방법

    회전판 중앙에 위아래로 왕복하는 부속은 따로 구입을 해야 하는지 왼쪽 새 부속은 결합이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뒷부분을 보니 회전판이 헛돌고 빠졌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새 부속에는 톱니 모양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중앙 부분에 부속을 분리시켜 새 부속에 결합을 시켜야 하는데 쉽게 빠지지 않아서 결속 부분을 파손시켜서 빼주었습니다.

     

     

    분리시킨 부속을 새 회전판에 위에서 누르면 결합이 쉽게 됩니다.

    결합은 쉬운데 분리하는 건 어려워서 파손시켰는데 세탁 시에 빠지면 안 되게 만들어졌나 봅니다.

     

     

    엘지 세탁기 회전판 조립 시 와셔가 들어가는데 첫 주문 시 일반 와셔가 와버려서 재 주문했던 건 게 생긴 게 약간 둥그런 네모모양이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와셔를 아래에 고정해 놓고 회전판을 위에 결합을 하면 톱니가 걸리는 느낌이 들며 나사를 조인후 뚜껑을 덮으면 조립이 완료됩니다.

     

     

    거름망 부착부속 교환불가

    위에서 말씀드렸던 거름망 부착하는 부속을 분리 시에 억지로 뜯었는데 조립 시에는 역시 쉽게 되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잘하면 조립이 될 것 같아서 주문을 했던 건데 세탁기 버튼 윗부분 모두 분리해서 시도했지만 포기하였습니다.

     

     

    결국에는 결합 부분이 조금 파손된 부속을 재 조립하게 되었습니다.

    안쪽에도 걸리는 부분이 있다 보니 전체를 분리하지 않는 이상 파손 없이 조립하는 건 쉽지 않다고 판단이 됩니다.

     

     

    저렴한 금액으로 엘지 세탁기 회전판 교체한 후 세탁이 잘 되고 더 이상 빠지지 않았습니다.

    회전판만 교체하는 건 그리 어렵지 않으니 직접 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1달 이상 사용하면서 회전판이 빠지거나 헛도는 증상은 더 이상 나오지 않고 계속 사용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