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3. 2.

    by. 미니아따

    티머니 교통카드


    중학생이 된 딸아이가 버스 탈 때 필요하다고 해서 구입해 보았습니다.

    저때는 중고생 회수권이라는 종이를 넣었는데 지금은 교통카드 하나로 충전해서 쓸 수 있으니 편리해졌습니다.

     

     

    구입처

    편의점, 지하철역에 설치된 무인 카드 자판기, 온라인 구매 등등이 있지만 주변에 흔희 볼 수 있는 편의점이 제일 편리할 듯싶으며 티머니 교통카드 구입 시 카드결제가 가능하며 충전은 현금만 되지만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 구매 시에는 택배비가 생기게 되며 배송기간으로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티머니 교통카드 디자인은 편의점마다 다르게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가 원하는 디자인이 있다면 인터넷 구매를 하면 되지만 편의점 사장님과 친하시다면 말씀하셔서 미리 주문하는 것도 방법 이겠죠?

    저희 아이는 구입 전에 자주 다니는 편의점 사장님한테 주문한 뒤 저에게 교통카드 만들어 달라고 하고서 결제는 아빠가 하게끔 치밀한 계획을 세웠답니다.🤣

     

    치이카와 티머니 교통카드

     

    등록방법

    어린이와 청소년이 티머니 카드를 구매하고 등록 없이 사용하면 일반 요금으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어린이, 청소년 등록을 해야 요즘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구매하면 좋은 점은 생년월일만 말하면 바로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다른 경우에는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직접 할인 등록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어린이, 청소년 요금

    어린이 요금 : 만 6세부터 만 12세까지

    청소년 요금 : 만 13세부터 만 18세까지

    초등학생 때 등록하면 어린이 요금으로 결제되다가 만 13세가 되면 자동으로 청소년 요금으로 변경됩니다.

     

    충전방법

    편의점에서 충전하는 방법이 가장 편리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충전한도는 1회에 1,000원에서 90,000원까지이며 카드 1장 최대 금액은 500,000원입니다.

    아이들이 가지고 다니며 분실 위험이 있으니 적당한 금액만 충전하는 게 맘이 편할 것 같아요.

     

     

    사용처

    티머니 교통카드이지만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일단 편의점은 대부분 사용이 가능했으며 대형마트나 커피숍, 빵집, 패스트푸드점 까지 아직 카드를 못 만드는 아이들에게도 유용하게 사용이 될 듯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