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라운 체온계 6030
아이들 키우는 부모님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다는 브라운 체온계로 인지도가 있는 제품입니다.
가격이 높아서 망설이지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저희도 첫째 때 저렴한 체온계 몇 개를 갈아타다 결국에는 브라운 체온계로 정착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장이 나는 바람에 재 구입을 하게 되었는데 다시 브라운 체온계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구입한 제품은 여러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였지만 이제는 아이들이 어느 정도 커서 열이 오를 때 체온만 체크하기 때문에 기본 기능만 있는 브라운 체온계 6030을 구매했습니다.
다시 구매하면서 체크 한점
- 기본 기능에 충실하면서 가격은 좀 더 저렴한 브라운 체온계 6030을 선택
- A/S를 생각하면 국내 정식 수입 정품으로 선택하시는 걸 추천
성인이 사용하기보다는 아이들이 아플 때 사용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할 수밖에 없는데 아동병원에서도 같은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었답니다.
병원에서도 사용하는 브랜드라 믿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구성품
체온계 본체, 보관함, 일회용 렌즈필터 21개, AA건전지 2개가 포함된 있습니다.
구입하면 건전지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일회용 렌즈필터로 위생적
일회용 렌즈필터는 보관함에 체온계와 함께 보관할 수 있어서 잊어버릴 염려도 없어서 편리합니다.
바닥 부분을 보면 필터가 몇 개 있는지 확인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열나서 아플 때만 사용하다 보니 21개면 생각보다 넉넉했습니다.
쉽게 교체를 할 수 있도록 버튼을 누르면 필터와 분리됩니다.
체온 측정 시 포셔닝 시스템
브라운 체온계 6030 뿐만 아니라 브라운 제품은 포셔닝 시스템이 있습니다.
불빛과 경고음을 이용해 적절할 측정 위치를 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화면에 불이 들어오기 때문에 야간에 사용 시 확인하기 편리했습니다.
6525 제품처럼 야간모드는 없지만 사용하는데 큰 불편은 못 느꼈습니다.
메모리 기능
브라운 체온계 6030은 메모리 기능이 최근 측정한 체온 1개만 기억을 합니다.
전에 사용한 6510 제품은 9개를 기억하지만 사용빈도가 크게 떨어졌던 것 같습니다.
브라운 체온계 6030 선택한 이유
- 브라운이라는 믿을 수 있는 브랜드
- 10년 동안 고장 없고 불편함 없이 사용
- 오차가 적으며 정확한 체온 측정
보다 저렴한 체온계 여러 개 사용하면서 잦은 고장으로 갈아타다가 결국 브라운 브랜드로 넘어와 10년 넘게 사용해 보니 부모님들 사이에 국민 체온계가 되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10년이 넘게 세월을 함께 한 제품은 결국 고장이 났지만 고민 없이 선택하게 되었어요.
'잡스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프킬라 리퀴드 다이소용 사용 후기 (0) 2024.06.17 울트라 S플러스 모기 퇴치기 사용 후기 (1) 2024.06.09 싱크대 댐퍼 교체로 부드럽게 닫히는 문 만들기 (1) 2024.03.25 세면대 배수관 트랩, 팝업 일체형 교체 방법 (1) 2024.03.13 다이소 디퓨저 추천 포레스트 가든 사용 후기 (0) 2024.03.05